Google의 동영상 정책 변경 주요 내용 - 매체들에게 주는 시사점
무슨 일들이 발생했었나?
2023년 11월, Google은 업계 표준을 더욱 밀접하게 맞추고 미디어 및 광고주에 대한 요구사항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표로 동영상 광고 정책에 대한 대대적인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2024년 4월 1일부터 적용되는 이러한 변경 사항에는 Sticky video ads, Accompanying Content Video Ads, 동영상 화면 비율 및 크기, Autoplay 조건을 비롯한 동영상 광고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이 도입되었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
- 고정 동영상 광고: '고정' 동영상 광고를 허용하는 새로운 정책입니다.
- ACV: '인스트림'과 '동반 콘텐츠'의 구별을 강조하면서 '동반 콘텐츠'의 동영상 광고를 허용하는 새로운 정책입니다.
- 비디오 비율 및 크기: 표준 가로 세로비 및 최소 플레이어 크기에 대한 요구 사항이 제거되었습니다.
구글의 조치:
이러한 변경 사항 내용 발표 시점에 즈음하여 구글은 정책을 위반하여 운영되는 account들에 대한 제재 조치도 취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주목할만한 위반 사례로는 Non-compliant sticky video player, more video ads than content 등이 있습니다.
매체들에게 미칠 영향:
매체들 입장에서는 구글 정책에 위반되었던 매출이 급감하는 현상이 발생한 경우도 있지만, Sticky나 ACV 등의 추가 비디오 상품에 구글 디맨드를 사용하게 될 경우 오히려 매출 개선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매체들을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규정 준수: 매체들은 현재 Google 정책에 위배되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는 경우는 없는지 검토해 보고 그런 자리들은 수정을 하거나 구글의 디맨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 ACV 활용: 구글이 새롭게 허용하는 ACV 광고 상품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구글의 규정을 준수하며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게 디자인한 ACV 광고 상품은 귀사의 매출 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 지속적인 개선 노력: 광고 성과 개선을 통한 매출 개선을 도모해 보세요. 가시성, VCR 등 광고주들의 주요 KPI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설계해 보세요.
결론:
이러한 변화는 도전을 야기하는 동시에 혁신과 성장의 기회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규칙에 신속하고 전략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매체들은 진화하는 디지털 동영상 광고 환경에서 성공을 위한 새로운 길을 찾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Admaru의 지원:
Admaru는 매체들의 이러한 노력에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ACV 광고 상품 등 Admaru의 솔루션들에 대해서 저희와 상의해 보세요.

Comments
Post a Comment